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창업아이템은 우리나라에서도 성공한다는 불문율이 있다.
여성들의 화장이나 패션은 물론이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삼각김밥 같은 먹거리를 포함해 여러 가지 생활 잡화를 알뜰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천원 숍 등, 우리나라엔 이미 일본에서 들어온 창업아이템이 부지기수다.
최근엔 맞벌이와 독신자가 많은 일본에서 인기 있다는 싱글 전용인 ‘1인용 식당’이 한국 창업아이템 시장에 상륙해 눈길을 끌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좀 더 독특한 창업아이템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에 성공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 가운덴 일본에선 떴지만 아직 우리나라엔 없는 창업아이템을 찾기 위해 원정을 나서는 사람들까지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최근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창업아이템들을 한데 모아봤다.
하지만 나열된 창업아이템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란다.
우리와 비슷한 점이 많은 만큼 다른 점도 많은 곳이 일본이라는 점, 일본에서 건너온 아이템이라고 해서 반드시 사업성이 높고 검증된 것은 아니라는 점. 그리고 일본의 창업 아이템을 선택할 시에는 문화의 특성이나 관습에 따라 도저히 적용이 불가능한 아이템들도 있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무시빵

머핀과 비슷하게 생긴 찐빵인 무시빵은 1개에 120Kcal 라는 것을 무기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중장년층도 많이 찾는 간식거리이다.
무시빵은 버터와 기름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반죽을 증기로 쪄낸 것으로 아무것도 넣지 않은 맛부터 호박, 고구마, 각종 제철 과일을 넣은 제품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한 조리와 테이크아웃 스타일이라는 점은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균일가 이자카야


 

일본의 대중술집인 이자카야는 이미 우리나라 곳곳에 들어와 있다. 정통 일본식을 내세우는 곳이 있는가 하면 우리나라 요리와 접목해 퓨전음식을 선보이는 곳도 많다. 일본식 특유의 정갈하고 깔끔한 요리를 선보여 인기가 많은 편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균일가 이자카야는 보기 힘들다.
이곳은 말 그대로 주류와 요리를 300엔 이하의 균일가격으로 제공하는 주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 때문에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머니가 가벼운 직장인들을 공략한 것이 정확히 들어맞은 케이스다.




 

하우스 크리닝

청소에 관한 사업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사 전 청소나 새집 증후군을 없애기 위해 청소업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다. 알러지 크리닝, 오존 살균 크리닝 등을 통해 세균 없는 청결한 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희망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성장가능성도 충분히 열려있다고 볼 수 있다.



 

생활편의 서비스업

집수리, 집안청소, 에어컨 청소, 하수구 수리, 해충구제, 가구수리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소소한 일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업이다.
일본 최고의 생활편의 서비스업체로 알려져 있는 ‘벤리’는 직영점을 포함해 이미 210개가 넘는 점포를 개설했다. 제공하는 서비스의 대부분은 간단한 방법만 익히면 할 수 있는 것들이라 일본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유럽풍 커피전문점

<우리나라에서도 여전히 인기 있는 아이템인 일본의 회전초밥>

일본 내 프랜차이즈인 ‘카페 드 크리에’는 1994년 이후 매년 10여개씩 점포를 늘이고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커피전문점 체인인 ‘도토루’가 더 이상의 진전 없이 정체를 보이고 있는 것에 비하면 대단한 약진이다.
이곳의 최대 강점은 미국풍의 카페를 지향하는 경쟁사들과 달리 클래식한 유럽풍으로 실내를 인테리어하고, 일본 전통차와 우유를 섞어 다양한 신제품의 차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차와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케이크 등의 디저트도 매달 새롭게 선보여 특히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카페 드 크리에’는 경쟁이 치열한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색다른 전략으로 새로운 소비층을 끌어들이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면에서 눈여겨볼만하다.


서서 스테이크

우리나라에 있는 서서갈비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다.
기본적으로 비싼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 스테이크를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먹고 갈 수 있게 만들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손님이 머무는 시간은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회전율이 높은 것이 최고의 장점으로 손꼽힌다.
좁은 매장에서도 창업할 수 있고 테이크아웃을 병행하기 때문에 인건비와 점포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물론 그 비용을 질 좋은 재료를 구입하는데 투자해 맛이 뒤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본에서 성공한 아이템으로 우리나라에서 창업할 경우, 반드시 6개월 이상 해당아이템의 영업상황을 지켜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또한 상권에 따라 정통 스타일을 추구할 것인지 한국과의 퓨전스타일을 추구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과 판단이 요구된다는 점도 기억해 둘 가치가 있다.

 

출처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story/read?bbsId=S101&articleId=149963

 

--------------------------------------------------------------------------------------------------------

 

고령화산업 선점 경쟁 뜨거워진다

 

고령화 관련 산업 크게 성장
한·중·일 3국 경쟁 격화될 듯
2월6일 '100세 시대의 산업변화 -일본서 배운다' 특강

【서울=뉴시스】정문재기자 = 일본이 동북아(東北亞) 고령화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함에 따라 한국도 여기에 맞서 고령화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 개발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일본 기업들은 자국에서의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중국의 고령화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본의 벤리 코포레이션은 노인들을 대상으로 집안 청소, 전구 교환, 정원 손질 등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일본시장에서 구축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벤리는 해외시장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미 한국, 중국, 미국, 유럽 등지에서 '벤리(Benry)'라는 상표를 등록했다.

상당수 일본 업체들은 고령화가 위기가 아니라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는 인식 아래 관련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노인을 대상으로 한 도시락 배달, 안티에이징(anti-aging) 상품 및 서비스, 이동판매 등 다양한 사업이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일본은 이미 2007년 65세 이상의 노인인구 비중이 20%를 넘어서면서 초고령사회로 진입했고, 한국과 중국도 각각 2026년과 2030년에 초고령사회로 들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시장을 특정 국가가 아니라 동북아 및 다른 국가로 확대하면 고령화 관련 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업체들도 선진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등 고령화 관련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다.

한편 뉴시스는 고령화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를 짚어보기 위해 오는 2월6일 오전 7시30분 플라자호텔에서 안현호 무역협회 부회장을 초청, '100세 시대의 산업변화 - 일본서 배운다'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 안 부회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일본의 사례를 바탕으로 고령화에 따른 산업 경쟁력 약화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안 부회장은 "현재 한국, 중국, 일본의 경제 및 산업변화를 가져오는 가장 큰 변수가 '고령화'"라며 "일본의 사례를 꼼꼼히 연구하면 고령화에 따른 경제 및 산업상의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0129_0011798692&cID=10402&pID=10400

 

-------------------------------------------------------------------------------------------

업무나 자기관리 등으로 생활이 바빠지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일본에서는 나무 심기, 집안 청소, 전기 공사, 페인트칠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들을 대행해주는 생활 지원 서비스업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최초의 생활 지원서비스 업체로 알려져 있는 '벤리'사는 '친절, 안심, 편리'를 모토로 이 사업을 전개하며 지금까지 직영점을 포함해 총 175개 점포를 개설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는 기술자가 아니어도 간단한 방법만 익히면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창업자는 본사에 자신의 특기를 등록하고 본사에서는 고객으로부터 접수를 받는 사항에 대해 가장 적합한 사람을 연결해 준다.

 

- 벤리 (www.benry.com)

 

---------------------------------------------

♧ 헬프코리아 / 생활편의서비스대행 ♧

 

1. 업체명(상호) : 헬프코리아(주)

2. 업종 : 서비스업

3. 업체 소재지 : 광주광역시 북구 중흥동                                               

4. 연락처 : 전국대표번호 1544-9634 / 광주지역번호 226-7777

5. 취급 물품 및 서비스 : 청소대행 / 보수 및 수리 / 생활편의서비스대행

6. 회원혜택 : 공동구매시(5가구이상) 20%할인

 

생활편의서비스대행

 

일상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일들 중..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막상 해보려면 잘 되지 않는 일들..

때론..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처리하고 싶은 일들이 있다면..

헬프코리아를 찾으세요!!

 

 

콘크리트벽에 못박기

 

참.. 친절하게 생기셨죠 ^^*

헬프코리아 헬퍼님이라고 하네요~

무엇을 요청해도잘 들어주실 것 같은 뉘앙스~

인상이 너무 좋으셔서 그럴까요?

못은 잘 박아줄 수 있으실련지.. 순간 걱정을 하였답니다.

기대는 만땅하면서도..ㅋㅋ

 

 

 

저는 시계와 액자를 걸어야 했어요..

겉이 나무라서 쉽게 생각하고 나름 시도를 해보았는데

하필이면..

안쪽이 딱딱한 콘크리트라서 결국 포기하고 방치해버렸죠~ㅜㅜ 

 

 

 

그렇게 두 달여 동안 방치해 놓다가..

우연찮게 제가 가입한 인터넷 카페에 아는 언니가

헬프코리아란 곳을 소개를 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언니 말 듣구 헬프코리아란 쇼핑몰에 신청하였답니다.

 

 

콘크리트 벽면에 벽시계를 달고 싶거나..

아이들의 예쁜 사진이나, 그림이 담겨져 있는 액자를 걸고 싶을 때..

하다못해 변기커버교체 대행두 해주신다네요~

정말 아무것도 아닌 일들이지만~

헬프코리아에선 사소한 일들까지도 해준답니다.~

생각할수록 정말 신기하기만 하더라구요~

 

 

 

 

 

헬프코리아 쇼핑몰에 가보니깐 별의 별일들이 다 있네요~

제가 신청한 못박기 상품은 물론~ 하나하나 설명하기가 참 어려워요~ㅠㅠ

요약하자면..

내가 해도 되는 일이지만 시간이 없어서 못하는 일들이라 생각하시면 되요~

그리구.. 헬프코리아에선 위생청소에 관련된 상품들도 다양하더라구요~

저처럼 맞벌이를 하는 경우엔 정말 필요한 것들이 너무 많아요~

모든 상품들이 집에서는 꼭 필요한 일들만을 모아놓은 상점 같아요~^^*

 

 

 

 

아.. 참~

이것은 저희 집에 다녀가셨던 헬프코리아의 헬퍼님이 주고 가신 명함인데요~

이런 상품들 말구두 정말 다양한 편의서비스들이 많더라구요~

 

 

 

어.. 제가 수다를 늘어 놓는 동안.. 시계를 벌써 달아 주셨네요~

어때요? 예쁘죠? ^^*

첨엔.. 너무 차분환 외모시라 걱정 많이 했었는데..

기대만큼이나.. 너무 깔끔하게 잘해 주셨어요~^^*

헬프코리아 정말 넘 편하구 좋은 것 같아요~

 

 

 

 

네이버 검색창에 헬프코리아라고 치시면 잔심부름, 세탁기 등.. 사이트가 나와요~

한번 들어가셔서 구경해보세요~

정말 살다 보니깐.. 이런 잡다한 일들도 해주는 곳이 있네요~

참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잠깐 들린 건데 시간이 뚝딱 지나가 버리네요~ 그 만큼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헬프코리아.. 이름만큼이나 왠지 편안하고 좋은 회사일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참고하시라구 번호 하나 남겨 놓을께요~

 

 

헬프코리아 대표전화 1544-9634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됐으면 좋겠네요..^^*

 

출처:http://cafe.daum.net/hanam2zone/5FyC/617?q=%BB%FD%C8%B0%C6%ED%C0%C7%20%BC%AD%BA%F1%BD%BA%BE%F7&re=1

 

-----------------------------------------------------------------------------------------------------------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