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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전한솔객원기자][[창업 아이템]]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창업시장에서는 무점포 창업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며 실패 시 위험부담도 적기 때문이다.
무점포 창업아이템은 가시적인 홍보효과를 볼 수 있는 매장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하는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 이에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영업툴까지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춘 무점포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국내 레저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캠핑카 렌탈 사업이 무점포 창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창업은 캠핑카를 구입해, 일반인에게 대여해주고 수익을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5000만원 정도의 캠핑카 구입비용만 있으면 매장 없이 창업을 할 수 있다. 때문에 소자본ㆍ무점포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GS레저캠핑카(www.gscampingcar.co.kr)는 창업비용이 부족한 창업자에게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은 2000만원 안팎이다.
특히 투자비용대비 고수익을 올릴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본사에서 월 100만원의 최소 수익을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자가 아무런 영업활동을 하지 않아 수익이 없어도 100만원을 본사에서 보장한다는 것이다.
이는 수익이 비교적 적은 비수기를 대비한 대책이며 여름이나 겨울 등 성수기에는 평균적으로 월 1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무점포ㆍ소자본ㆍ고수익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셈이다. 이렇게 되면 창업초기 투자비용을 1~2년 안에 회수할 수 있어 다른 창업아이템에 비해 손익분기에 도달하는 시점이 빨라질 수 있다.
정금석 GS레저 대표는 "최근 실직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가 많아졌는데, 일반적인 외식업의 경우 경쟁이 심해 창업 성공 가능성이 너무 낮다"며 "캠핑카 창업의 경우 경쟁업체가 거의 없고 시장 수요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GS레저는 8년간 축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고, 기존 실패한 캠핑카 렌탈업체의 실패 원인 등을 분석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운영 전략을 세웠다"고 덧붙였다.
욕실코팅 프랜차이즈 바스토피아(www.bathtopia.net)는 무점포 기술창업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이다. 950만원이 창업비용만 있으면 창업이 가능하며, 욕실코팅에 필요한 기술은 본사의 집중 교육을 통해 마스터할 수 있다.
무점포 기술형 아이템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1000만원도 채 안 된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욕실코팅은 기술집약형 하이테크사업이어서 시공가격 대비 원가 포지션이 낮다. 영업력만 뒷받침된다면 고수익까지 노려볼 수 있다.
바스토피아는 창업자가 영업할 수 있는 상권을 설정해주고 리모델링 가격보다 1/2정도 저렴하다는 부분을 내세워 주부들에게 어필하면 된다고 밝혔다.
바스토피아의 욕실 코팅은 기존의 욕실 리폼, 코팅 분야의 단점을 보완하고 자체 개발한 에코프로텍 시공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화장실이나 욕실에 코팅을 하면 항균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에코프로텍 시공으로 곰팡이가 자생하지 못한다는 것.
또한 방취 시공을 통한 악취 제거 효과와 강력한 글로터 코팅으로 가벼운 청소만으로도 오염을 제거할 수 있다.
최철호 바스토피아 대표는 "맞벌이부부가 증가하면서 손이 많이 가는 화장실 청소를 외부업체에 맞기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이 같은 젊은 맞벌이 부부들이 욕실코팅으로 청소와 위생을 모두 해결할 수 있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창업시장에서는 무점포 창업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며 실패 시 위험부담도 적기 때문이다.
무점포 창업아이템은 가시적인 홍보효과를 볼 수 있는 매장이 없기 때문에 자신이 얼마만큼 노력하는지에 따라 성패가 좌우된다. 이에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영업툴까지 제공하는 시스템을 갖춘 무점포 아이템들을 내놓고 있다.
국내 레저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캠핑카 렌탈 사업이 무점포 창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창업은 캠핑카를 구입해, 일반인에게 대여해주고 수익을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투자비용대비 고수익을 올릴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본사에서 월 100만원의 최소 수익을 보장해주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다. 창업자가 아무런 영업활동을 하지 않아 수익이 없어도 100만원을 본사에서 보장한다는 것이다.
이는 수익이 비교적 적은 비수기를 대비한 대책이며 여름이나 겨울 등 성수기에는 평균적으로 월 1000만원 정도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무점포ㆍ소자본ㆍ고수익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셈이다. 이렇게 되면 창업초기 투자비용을 1~2년 안에 회수할 수 있어 다른 창업아이템에 비해 손익분기에 도달하는 시점이 빨라질 수 있다.
정금석 GS레저 대표는 "최근 실직자가 늘어남에 따라 소자본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가 많아졌는데, 일반적인 외식업의 경우 경쟁이 심해 창업 성공 가능성이 너무 낮다"며 "캠핑카 창업의 경우 경쟁업체가 거의 없고 시장 수요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GS레저는 8년간 축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고, 기존 실패한 캠핑카 렌탈업체의 실패 원인 등을 분석하고 미비점을 보완해 운영 전략을 세웠다"고 덧붙였다.
욕실코팅 프랜차이즈 바스토피아(www.bathtopia.net)는 무점포 기술창업이 가능한 창업아이템이다. 950만원이 창업비용만 있으면 창업이 가능하며, 욕실코팅에 필요한 기술은 본사의 집중 교육을 통해 마스터할 수 있다.
바스토피아는 창업자가 영업할 수 있는 상권을 설정해주고 리모델링 가격보다 1/2정도 저렴하다는 부분을 내세워 주부들에게 어필하면 된다고 밝혔다.
바스토피아의 욕실 코팅은 기존의 욕실 리폼, 코팅 분야의 단점을 보완하고 자체 개발한 에코프로텍 시공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화장실이나 욕실에 코팅을 하면 항균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에코프로텍 시공으로 곰팡이가 자생하지 못한다는 것.
또한 방취 시공을 통한 악취 제거 효과와 강력한 글로터 코팅으로 가벼운 청소만으로도 오염을 제거할 수 있다.
최철호 바스토피아 대표는 "맞벌이부부가 증가하면서 손이 많이 가는 화장실 청소를 외부업체에 맞기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이 같은 젊은 맞벌이 부부들이 욕실코팅으로 청소와 위생을 모두 해결할 수 있어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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