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요금 코리아 인덱스 개발협의회 '2015년 이동통신 서비스 요금 국제 비교 결과' 발표

 

"한국 이동통신요금 11개국 중 3∼5번째 저렴"
국내 통신요금 수준이 세계 주요 11개국 가운데 3~5번째 저렴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통신요금 코리아 인덱스 개발협의회가 25일 발표한 '2015년 이동통신 서비스 요금 국제 비교 결과'에 따르면, 한국의 통신 요금은 비교 대상 11개 국가 중 3~5번째로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3세대(3G)와 롱텀에볼루션(LTE)을 모두 포함한 요금제에서는 모든 그룹을 통틀어 3위(2014년 3위)를 기록했다. LTE 스마트폰 요금제의 경우 대표 그룹(평균 사용량 기준, 3그룹)에서 비교 국가 11개국 중 5위(14년 4위)를 차지했다.

이번 비교한 국가는 독일과 미국, 스웨덴,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일본, 캐나다, 프랑스, 호주 등이며, PPP(구매력평가) 환율 기준을 적용했다.

협의회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요금 수준에 큰 변화는 없었다"며 "영국과 스웨덴, 이탈리아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보다 요금수준이 저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국과 스웨덴, 이탈리아 등 일부 비교 대상 국가의 요금제 개편으로 데이터 제공량을 확대한 것이 한국의 한계단 순위 하락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시행되는 국가는 한국이 유일했다. 이는 3G와 LTE를 통합한 전체 순위 상승을 떨어뜨리지 않는 지지대 역할을 했다.

협의회는 "LTE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한국에서만 볼 수 있다"며 "국내 데이터 다량 이용자 그룹의 경우 해외와 비교해 저렴하게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협의회는 이동통신 이용 실태와 요금제 특성 등을 고려한 지표를 개발해 작년부터 국가별 비교 결과를 발표해왔다.

"한국 이동통신요금 11개국 중 3∼5번째 저렴"

출처:http://news.mt.co.kr/mtview.php?no=2016032514002477504&type=1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