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다음달부터 우리 동네 마트나 재래시장의 두부, 우유, 라면, 기저귀 등 생활필수품 가격이 매주 어떻게 달라지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25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 재래시장,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생필품의 가격을 인터넷에 주간 단위로 공개하는 가격정보 시스템이 다음달 21일 문을 연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품목 결정과 유통업체 협조 요청 등의 준비 작업을 하고 있으며 다음달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전국 135개 유통업체에서 판매되는 80개 품목의 가격을 게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단 다음달에는 서울지역 10개 점포의 20개 품목 가격이 공개된다.
주요 품목은 두부, 콩나물, 햄, 어묵, 쇠고기, 돼지고기 등 신선식품과 우유, 과일쥬스, 라면, 설탕, 식용유, 커피, 초콜릿, 맥주, 소주, 참기름, 밀가루, 식빵,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이다.

또 공산품 중에는 주방세제, 치약, 칫솔, 샴푸, 화장지, 키친타월, 고무장갑, 로션, 스킨, 기저귀 등이 포함된다.

이 관계자는 "기존의 물가 조사와는 달리 특정 점포의 특정 제품 가격 변동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가령, 안방에 앉아서 동네 슈퍼에서 신라면 5개 들이 봉지 가격이 어떻게 달라져 왔는지를 살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일단은 수요일 오후 2시와 같이 특정 시점의 가격을 기준으로 해서 가격을 나열하겠지만 어느 정도 안착하고 나면 가격 공개 주기를 단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통업체에서는 이처럼 가격을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데 대해 반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일부 대형 유통업체에서는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탐탁지않아 하고 있다"며 "가격을 조작하거나, 조사 시점에만 반짝 낮추는 등 편법을 쓸 경우에 대비해 일부 현장 조사도 병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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