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구이요" 부산에 고등어요리전문점 등장
"맛있는 구이요" 부산에 고등어요리전문점 등장(부산=연합뉴스) 1일 부산 사직동에서 문을 연 고등어요리전문점 '한 어부의 고등어 사랑'에서 직원이 고등어 화덕구이를 들어보이고 있다. 2016.12.1 [대형선망수협 제공=연합뉴스] lyh9502@yna.co.kr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국민 생선' 고등어 요리 전문식당이 부산에 처음으로 생겼다.

대형선망수협은 1일 부산시 동래구 사직야구장 인근 자이언츠파크에 마련한 270㎡ 규모의 고등어요리 전문점 '고등어 사랑' 1호점 개점식을 했다.

대형선망수협은 국내산 고등어의 80%가량을 잡는 어민단체이다.

이 식당의 주된 요리는 고등어 회, 고등어 화덕구이, 고등어찜이다.

젊은층을 겨냥해 비린내 제거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고등어 크로켓, 고등어 어묵 등 다양한 가공식품을 함께 판매한다.

  

대형선망수협은 갈수록 줄어드는 고등어 소비를 촉진하고,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려고 전문식당을 열었다.

소비자 반응이 좋으면 송도해수욕장, 해운대 등지로 매장을 늘리고 프랜차이즈 형태로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시어(市魚)인 고등어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자 전문점안에 홍보관을 꾸몄다.

3개 노선 시내버스 10대 외부에 광고판을 부착하는 등 고등어 소비 촉진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대형선망수협 관계자는 "생산자가 직접 운영하는 전문요리점인 만큼 신선한 고등어를 싼값에 즐길 수 있다"며 "어묵과 함께 고등어요리를 부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메뉴를 늘려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고등어요리 전문점 '고등어 사랑'
고등어요리 전문점 '고등어 사랑'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1일 부산에서 문을 연 고등어요리 전문점 '고등어 사랑' 입구 모습. 이곳에서는 고등어 회, 고등어 화덕구이, 고등어 찜을 비롯해 다양한 가공식품을 판매한다. 2016.12.1

출처:연합뉴스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