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식품으로 여겨지는 감자가 되려 고혈압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18일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 온라인판은 미국 하버드 의과 대학에서의 연구결과 탄수화물이 많이 든 야채를 4인분 가량 섭취하면 고혈압에 걸릴 위험이 11%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 연구에서는 감자를 구웠는지, 삶았는지, 으깨 먹었는지에 대해서는 조사하지 않았지만 하버드 의과대학 측은 감자를 조리하는 방식이 혈압과 높은 연관성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하버드 의과대학 연구자들은 실험 참가자들이 얼마나 자주 감자튀김을 먹는지 조사했고 그 결과 일주일에 4인분 가량 섭취한 사람들은 고혈압에 걸릴 위험이 17%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연구팀은 높은 혈당지수를 가진 음식이 산화 스트레스, 염증 등 몸속 세포들의 기능 장애 발생과 연관이 있다며 이는 "고혈압이 진행되는 중요한 매커니즘"이라고 밝혔다.

연구를 주도한 레아 보기 박사는 “과거에는 고혈압과 감자 사이의 관계가 명확하지 않았다”면서 “이전에도 감자튀김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었으니 크게 놀랄 일은 아닌 셈”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통적으로 감자는 질병을 일으키지 않는 것으로 여겨져 왔지만 최근에는 감자가 2형 당뇨병과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덧붙였다.

 



과거 영국 의학 저널에서는 하루 한끼 감자와 함께 탄수화물이 적은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고혈압 위험이 7% 감소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 연구에서는 감자 자체가 높은 혈당 지수(GI)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들은 에너지원으로 곧장 소비되기 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높이고 그 결과 고혈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출처:http://www.fnnews.com/news/201605180951265737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