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 백태 있는 분들 백태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세요


 

백태


혀에는 무수한 돌기들이 있는데 이 사이에 하얀물질이 끼는데 이것을 백태라고 합니다. 혀 백태는 세균과 음식찌꺼기로 되어있기 때문에 건강과 위생에 좋지 않습니다. 혀를 보면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혀가 하얀것은 건강이 안좋은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오늘 백태가 생기는 이유 알아보고 자가진단 해보세요.




▒ 백태가 생기는 원인


 

백태


백태는 그 분포에 따라 신장과 위의 건강과 관련이 있습니다. 백태는 음식물찌거기와 세균 뿐 아니라 백혈구, 박리상피 등이 퇴적되어 나타나는 것입니다. 백태는 혀의 자정작용이 저하되면 주로 나타나는데 나이든 연령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혀 백태는 구강질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백태가 있다면 관리해주셔야합니다.




백태 없애는 방법


▒ 녹차 자주 마시기


 


백태가 생겼다면 녹차를 자주 마셔보세요.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휘발성 물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백태 뿐 아니라 구취제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입냄새가 있는 분들도 녹차 자주 먹고 구취제거 해보고 갑자기 백태가 생겨서 신경쓰인다면 녹차를 자주 마셔보세요. 녹차 뿐 아니라 물을 자주 먹는 것도 입이 건조해지지 않아 백태가 잘 끼지 않게 됩니다. 





▒ 혀에 양치질


 


양치질은 치아만 하는 것이 아니라 혀도 같이 양치질을 해주셔야합니다. 백태가 생기는 이유는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먼저 자신의 혀에 백태가 많이 생겼다면 양치 할 때 주의해서 해주세요. 양치로 백태가 제거가 되기 때문에 신경써서 양치해주시면 됩니다. 신경쓴 양치는 구취도 제거해줍니다.




▒ 입안 세정제 쓰기


 


입안 세정제로 입안을 세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고단백음식을 섭취 한 후에는 세정을 반드시 해야합니다. 혀 백태는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기 때문에 세정제로 이러한 물질을 제거해주면 백태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입안 세정제로 백태도 제거하고 백태 때문에 생기는 악취도 제거해보세요.




▒ 과일과 야채 먹기


 

 


과일이나 야채는 우리 몸에 좋습니다. 좋은 성분들이 많은 과일과 야채는 먹을 경우 치아에 있는 프라그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이러한 효과로 백태도 없애줍니다.

좋은 성분들로 인해 입냄새도 제거 될 뿐 아니라 피부도 좋아지니 과일과 야채는 자주 드셔보세요. 백태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경우 증상이 심해지니 기름진 음식은 피해주세요.


 

 

설태(백태)는 혀 윗면에 부착되는 회백색의 이끼 같은 것을 말하는데, 평상시 이러한 증상이 심하다는 것은 높은 열이 나는 병이 있거나 위장병, 구내염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설태는 혀의 윗면에 음식물 찌꺼기나 점액 같은 것들이 부착되어 각화된 것입니다.

이를 장기 방치 할 경우는 지도상설염이나 설염, 혀의 궤양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혀를 혹사시키지 말아야 하며, 자극성이 강한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내염이나 위장병이 있다면 이를 치료해야 하며, 몸을 차갑게하는 음식도 피하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혀는 오장중 심장과 소장을 대신하여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심장 다음으로 많은 피를 필요로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 음주 후에는 깨끗하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술을 먹으면 몸이 아주 차가워 지기 때문입니다.

한 두잔이야 따뜻하게 하지만 서너잔이 넘으면 양기에서 차가운 냉기로 바뀌는 음식이 바로 술입니다. 술의 두얼굴이지요.

그러니 평상시에 입안에 열이 있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입안에 열이 있다는 것은 차가운 음기에 밀려 양기가 빠져 나온다는 뜻도 되니까요. 지금부터라도 몸 속의 양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바람, 차가운 한기, 천둥, 번개, 새벽운동을 피하시고 항상 더운물을 드시면 서서히 치료가 될것입니다. 위장병도 결국은 차가워서 생기는 질병입니다.

 

설태(백태)는 무엇보다 위장병이나 구내염이 있어서 생기는 일종의 음식물찌꺼기나 점액같은 것들이 부착되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증세를 오래 방치할경우 설염으로 발전할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위장병과 입안의 세균을 억제하는데 신경을 쓰야 하며, 비타민 종류를 섭취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비타민b6, 비타민b12 를 많이 복용하셔야 합니다. 비타민b12가 하는일은 적혈구를 만들고(간,패류,치즈,분유), 비타민b6는 피부의 저항력을 길러주며 특히 혀의 병을 예방하는데 없어서는 않되는 것입니다. 비타민b6가 모자라면 피부병이 잘생깁니다.효모나, 간 어류 달걀, 분유에 많이 들어 있어요

특히 권장할만한 음식은 보리죽입니다. 보리죽은 위궤양으로 인한 구내염이나 백태에는 최고의 식품이라 할수 있어요. 보리에 포함된 섬유질과 피틴성분이 장의 활동을 돕고 소화를 촉진시키며, 입맛이 쓰고 백태가끼는 증세를 완화시켜줍니다, 보리 가루를 끓는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귀하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