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계정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us/app/id381116321?mt=8

 

한국계정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kr/app/id381116321?mt=8




텍스트파일을 볼 수 있는 전용 뷰어입니다. 이게 첨 나왔을때는 무료였는데(오늘만무료/새로나온어플에 소개), 사용법 작성할려고 확인하니 현재 유료로 변경이 되었네요~~ 저는 첨 나왔을때 받아놔서 공짜라는 ㅎㅎ


ps) 다시 무료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완전 무료라고 하네요 ^^













그럼 책뷰 사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텍스트파일 업로드 하기 - 와이파이를 이용한 방법

책뷰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고,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파일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먼저 와이파이를 이용한 방법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1) 책뷰를 실행합니다. 첨 실행하거라 깨끗합니다. ^^ 아래쪽의  단추를 눌러줍니다.

2) Sync 단추를 누르면 책뷰에 접근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를 알려주는 창이 나옵니다.  

  


3) PC의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위에 나온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럼 아래 스샷처럼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4) 폴더를 추가해서 텍스트 파일을 추가해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처럼 추가할 폴더 이름에 폴더명을 적고 "폴더추가" 단추를 선택합니다.


5) 폴더 추가를 눌러주면 아래 스샷처럼 "현재 위치: /"라는게 생기고, 그 밑에 폴더가 추가가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만들어진 폴더에 텍스트파일을 업로드하기 위해서 아래쪽의 폴더를 선택합니다.


7) 폴더명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찾아보기" 단추를 선택합니다.


8) 찾아보기 창에서 업로드할 텍스트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 선택하니다.


9) 그리고 "파일 전송" 단추를 눌러주면 파일이 업로드가 됩니다.


10) 아래 스샷을 보시면 아래쪽에 파일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책뷰 어플에 파일이 제대로 올라갔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1) 책뷰의 화면에서 "Stop"단추를 눌러서 무선 전송 창을 닫습니다. 그럼 오른쪽 아래 스샷처럼 폴더가 만들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12) 폴더를 선택해서 들어오니 왼쪽 아래 스샷처럼 업로드했던 텍스트 파일이 보입니다. 그럼 선택해주면 파일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아래 스샷이 텍스트 파일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2. 아이튠즈를 이용한 파일 업로드 방법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파일을 업로드하면 편하긴한데, 단점이 폴더안에 넣을 수가 없는거 같네요.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장비의 자신의 아이폰/터치를 선택하고 응용프그램 탭을 선택합니다.

2) 응용프로그램 탭에서 화면을 내려보면 아래쪽에 파일 공유 항목의 응용 프로그램안에 책뷰 어플이 있습니다. 그걸 선택합니다.

3) "추가..." 단추를 선택합니다. 그럼 파일 선택창이 나올거고, 업로드할 파일을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파일이 업로드 됩니다.



3. 책뷰의 간단한 메뉴 설명

스샷에 설명 첨부했습니다. 세부적인 설정은 직접해보시면 됩니다. 별로 어려울건 없으니...


※ 추가로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은 아이폰의 책뷰어플에서 하시면 됩니다. 지우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 위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윽~~ 터치하시면 삭제 메뉴가 나타나니까 그걸로 지우시면 됩니다.

※ 더 자세하게 적고 싶었지만 한 페이지에 다 작성하려다 보니 내용을 좀 줄였습니다. 첨부할 수 있는 그림 파일수 제한땜에...

※ 책뷰의 설정아이콘(바로 위 스샷의 맨 아래 오른쪽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화면에 들어가면 글꼴을 선택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