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중의 하나는 배터리가 빨리 소모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고 폰을 바꿀수도 없는 노릇이고, 업체측에 리콜을 해달라고 할 수도 없는 상황이죠.
돈 많은 분들이야 추가로 보조배터리팩을 구입하기도 하지만 우리네 서민들은 아이폰 자체로도 부담이라 추가로 돈 들이기가 쉽지 않습니다.ㅠ



그럼 초고속으로 줄어드는 배터리를 가만히 보고만 있어야 할까요?
아니죠..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하시면 배터리 지속시간을 생각보다 꽤 많이 늘려줄 수 있습니다. 공짜로 말이죠..^^






아이폰을 햇볕에 달구워진 뜨거운 차 안에 놓는다던가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에 두지 마세요.
열기는 아이폰의 배터리를 죽이는 가장 큰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되도록 그늘이나 시원한 곳에 아이폰을 보관하면 아이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상 아이폰의 밝기를 가장 밝게 유지하는 것은 다시말하면 아이폰 배터리를 쓸모없이 소모시키는 일입니다.
사람의 눈은 적응이 참 빠릅니다.
밝기를 줄이면 처음엔 약간 어둡고 답답하겠지만 금새 적응되어 곧 아무런 불편함이 없을 겁니다.


밝기조절메뉴: 설정 > 밝기












아이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아이폰을 잠김상태로 바꿔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자동잠금 시간 설정을 가능한 짧게 해 주세요.
아이폰의 화면이 계속 켜져있을 경우 배터리 소모가 심해집니다.
그리고 자동잠금 시간 설정을 짧게해주면 아이폰 보안유지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자동잠금메뉴: 설정 > 일반  > 자동잠금













인터넷 접속이 필요없는 게임을 앞으로 장시간 할 예정이거나 앞으로 장시간 마라톤 회의등이 있어 아이폰 사용을 하지않고 전화도 받지 못할 상황인 경우는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해 놓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아이폰이 수시로 네트워크 검색을 하느라 자신의 배터리를 소모시킬 겁니다.


에머플레인모드: 설정 > 에어플레인모드












애플측에 의하면 아이패드는 Wi-Fi 환경에서 일반적인 사용을 할 경우 10시간 까지 배터리가 지속된다고 광고(?)한 적도 있습니다.
10시간은 맞는지 모르겠지만 3G 보다 Wi-Fi 환경에서 배터리 소모가 적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Wi-Fi 네트워크: 설정 > Wi-Fi











메일/연락처/캘린더 메뉴에 보면 푸쉬기능 on/off와 푸시기능을 켰을 경우 얼마나 자주 체크하겠냐는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주기를 너무 자주하도록 설정하면 그만큼 아이폰은 자주 새로운 메일등을 체크하게 되어 그만큼 배터리 소모가 많이 일어납니다.
특별히 바로바로 체크를 해 줘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그 체크주기를 가끔 하도록 변경하거나 아예 수동으로 하도록 하는 것도 배터리 소모를 방지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메일/연락처/캘린더 체크주기 변경: 설정 > Mail,연락처,캘린더 > 데이터업데이트












주기적으로 알림메시지를 표시해 주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알림기능을 켜 놓을 경우 알림기능을 사용하는 어플이 많을 수록 배터리 소모는 더 빨라지게 됩니다.
특별히 알림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어플이 아니라면 알림기능을 꺼 놓으시고 왠만하면 알림기능 자체를 꺼 버리면 귀찮은 알림메시지도 받지않고 배터리 소모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림 기능: 설정 > 알림











아이폰에는 어떠 액션들이 일어날경우 소리로도 그것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메일을 받았을때, 메일을 보낼때, 아이폰이 잠길때, 키보드를 클릭할 때 등등 다양한 액션을 소리로 알려주죠.
하지만 이것도 아이폰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한 요인이 됩니다.
굳이 필요하지 않은 소리들은 꺼 두시거나 벨소리 볼륨역시 너무 크지 않게 조절하세요.


사운드: 설정 > 사운드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지도를 검색할 때 위치 서비스 기능을 통해 내 위치를 확인합니다.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이 기능 역시 아이폰의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굳이 위치 서비스를 켜 놓을 필요가 없다면 꺼 놓으세요~


위치서비스: 설정 > 일반 > 위치서비스











블루투스 헤드셋이나 블루투스 마우스 등의 블루투스 제품과의 연결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블루투스 기능을 항상 OFF 시켜 놓으세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지도 않는데 켜 놓은것은 정말 쓰잘데기 없는 일입니다.


블루투스: 설정 > 일반 > 블루투스









특정 게임은 진동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슈팅게임은 총을 쏠때나 내가 총에 맞을 때 진동이 오지요.
이런 진동모드는 해당 게임의 옵션 메뉴에 들어가면 On/Off 가 가능합니다.
실감나는 게임을 하고 싶다면 냅둬야 겠지만 배터리 소모가 더 걱정이라면 진동모드를 끄고 게임을 하세요^^










i자가 들어가는 애플 제품들의 경우 적어도 한달에 한번은 완충과 방전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인 배터리 사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 때에 충전하지 못해 방전된 경우 최대한 빨리 재충전을 해 방전 상태가 오래 지속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이상 아이폰(아이팟터치나 아이패드도 포함)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최대화 하는데 도움이 되는 몇가지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




Tag.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폰배터리, 아이패드배터리, 배터리 지속시간 최대화, 배터리시간 오래가게 하는 법, IT, 모바일디바이스, 모바일, 휴대폰, 스마트폰, 아이폰팁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