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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가락하나 까딱 안해도 되는 세상이 열린다. 목소리만으로 주요 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주요 생활 가전은 모두 연결돼 소비자들은 말만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주제는 스마트홈이다. 모든 가전 제품이 스마트 기기로 연결되고 음성인식과 인공지능으로 제어되는 스마트홈이 눈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시장조사기관 가트너는 6일 "2019년에 선진국 시장에선 가전 제품의 25%가 연결돼 스마트폰으로 콘트롤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트너는 음성 인식 스마트 기기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봤다. 마크 오닐 가트너 리서치디렉터는 "멀지 않은 미래엔 각종 앱이 불필요해지고 시리나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말만 하면 될 것"이라며 "이미 일부 기능은 클라우드를 통해 현실화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가트너는 음성인식이 상용화된 시기를 '포스트 앱' 시대라고 표현했다. 하나의 앱으로 하나의 기기를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스의 기기와 앱을 뒤섞어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다른 시장 조사기관 IHS는 스마트홈 시장이 연간 60% 씩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약 4700만대의 기기가 연결돼 작동되고 있으며 2020년이면 4억7700만개의 스마트 기기가 연결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마트홈은 안전, 보안, 공조, 생활가전, 에너지 및 물 관리 등의 영역을 관리하게 된다. 블레이크 코작 IHS 수석 연구원은 "5가지 주요 카테고리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조정하는 것이 스마트홈 성공의 관건이 될 것"이라며 "하나의 플랫폼으로 관리하되 주요 기기들이 서로 소통하며 자동으로 콘트롤하는 스마트홈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국 가전업체들도 이같은 스마트홈 시장 확대에 미리 대응하고 있다.
윤부근 삼성전자 사장은 "앞으로 길게 봐도 3년 후면 지금의 하드웨어 업체들이 과연 살아있을까 할 정도로 사물인터넷이 가져올 패러다임 변화의 파괴력이 크다"며 "사물인터넷이 경쟁의 축을 바꾸면 업계에 엄청난 변화가 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을 적용한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으로 유통과 가전을 연결하고 사업을 확대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 윤 사장은 "앞으로는 유통과 삼성전자가 협력하지 않으면 살 수도 없고 어쩌면 정면으로 부딪힐수도 있다"고 관측했다.
LG전자는 이번 IFA에서 아마존 알렉사와 연계한 스마트 홈 서비스를 내놓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LG전자는 스마트씽큐 허브에 아마존의 음성 인식 서비스인 '알렉사'를 연동한다. 사용자는 음성만으로 '스마트씽큐 허브'를 통해 LG전자의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출시는 이르면 올해 말로 예상되며 내년 CES에 나올 것"이라며 "전체 제품 카테고리에서 인공지능 기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출처: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60906152549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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