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면. 즐거운 모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될지에 대해서 고민하게 됩니다. 평소에 연락하고 싶기도 하지만. 일반적인 문자 방식이나. 고전적인 프로그램만 가지고는 부족한 감이 계속 있었는데요. 네이버 밴드가 처음 나왔을 때. 모바일과 PC가 함께 연동된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고. 사용법이 기존 카페에 비해서 더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비해서 우리는 컴퓨터와 모바일을 익숙하게 잘 사용합니다. ^^ 


먼저 서비스 주소입니다. ^^ : http://www.band.us/




과거의 프로그램들은 모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다보니 PC의 성능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표현으로 프로그램이 무거웠는데요. 이제는 그런 설치방법을 모르더라도.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여러가지 웹브라우저로 바로 이용하고. 내 PC가 아닌 다른 사람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바로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합니다. 만약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었다면. 사용법이 좀더 복잡해지거나 많은 기능에 부담스러운 점이 있었겠지만. 최근 성향에 맞게 모바일 버전은 물론이고. PC버전 역시 가볍게 사람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나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용할 때. 네이버 밴드 PC버전을 가장 잘 이용할 수 있을까요? 


저는 먼저. 가장 친한친구들과의 모임은 카페가 아닌 네이버 밴드로 추억을 모으고 있습니다. 살다보면. 참 많은 추억을 만들게 되는데요. 이전에는 웹하드 같은 공간에 사진을 공유했지만. 사진 정리도 잘 되지 않고. 체계적인 관리가 되지 않아서 자주 들어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능이 너무 복잡하고. 우리들이 올리는 글과 채팅등이 매칭되지 않아서 사용을 하더라도. 쌓는 양에 비해서 색인 작업 자체가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좀더 간편한 기능을 원하게 되었는지도 모르겠어요. 그래서 저는 첫번째로 친구들과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 다음에 가족. 가족끼리 지내다가 어느 순간부터 자신의 삶을 찾게 되는 시기가 있습니다.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게 되면서 가족들과의 시간이 조금씩 줄어들게 되고. 독립을 하게 되는데요. 독립을 한것도 잠시. 가족들이 그리워질 때. 가족들끼리만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장소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밴드 처럼 초대받은 사람들끼리 이용할 수 있는 곳이 간절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부모님 세대에서는 너무 많은 기능이 들어간 프로그램 보다는 이렇게 스마트폰과 PC로그인 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버전이 더 알맞기도 했습니다.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이제는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룹 모임. 우리는 많은 그룹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네이버 밴드 검색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네이버 아이디는 누구나 있기 때문에 가입 조차 필요 없이 초대하거나 밴드 만들기를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점이 편리한 사용법으로 사회생활을 하면서 학교 조별 그룹발표나 회사의 직장동료.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사람들까지 함께 묶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하는 기간 동안 메신저 처럼 일회성이 아닌 정보를 안전하게 모을 수 있으므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밴드4.0 발표가 있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달라진 점은 다음 포스팅에서 또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네이버 밴드 pc버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로그인 만으로 풍부한 컨텐츠를 함께 만들 수 있다고. 그리고 초대를 해주면 이제부터 우리들만의 공간이 무료로 생기는 샘입니다. 그럼 많은 추억을 함께 쌓으시길 바랍니다. ^^ 

 

 

 

출처:http://bbq300.tistory.com/90

 

스크랩 글이지만 도움이 되셨다면 ㅎㅎ 하단에 댓글 하나 부탁 합니다

방문하셨다면  위쪽 공감 클릭 한번만 이라도  부탁 

무플은 아 정말 싫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