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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제러미 리프킨의 주장처럼 '소유'의 시대는 끝난 걸까. 소유보다 공유가 익숙한 '위제너레이션(We Generation)'이 등장했다. 우버의 불법 서비스 논란을 지켜보며 공유경제가 기존 시장경제를 잠식한다는 우려와 함께 시장 초기의 통과의례라는 시각도 공존한다. 어느 쪽이든 법과 제도를 논하기 전 이미 젊은이들에게 공유는 라이프 스타일 혹은 창업 기회로 자리잡았다. 아직 걸음마 단계인 국내에서 공유경제가 '빛'으로 자리잡기 위한 대안을 모색해본다.
한국의 대표 숙소 공유기업인 코자자(대표 조산구,www.kozaza.com)에서
입력 : 2014.10.15 14:30
- ▲ 숙박공유업체 코자자가 15일 개편한 웹사이트/사진 코자자 제공
숙박공유업체 코자자가 웹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자자는 이번 사이트 개편으로 누구나 쉽게 숙소를 등록할 수 있게 됐으며 예약도 간편해졌다고 덧붙였다.
관광객이 선호하는 인기 지역을 분류해 초기 화면에 노출해 한국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이용자도 쉽게 숙소를 선택하도록 했다. 또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비디오·구글 파노라마뷰 기능도 추가해 숙소를 입체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개편된 웹사이트는 한국어와 영어 외에 중국어와 일본어로도 서비스된다.
조산구 코자자 대표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으로 외국인 여행객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도록 숙박 문화 기반을 갖췄다”며 “여행객 유치를 위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자자는 집주인과 여행객을 연결해주는 업체로 국내 숙소를 전문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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